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한국 'Korea' 브랜드 가치 9위 아시아 국가들의 국가브랜드 가치 순위 하락

미래학 연구

by Dr. PARK 2016. 9. 13. 21:59

본문

한국 'Korea' 브랜드 가치 9위 아시아 국가들의 국가브랜드 가치 순위 하락 

◈ 산업정책연구원은 11 월 6 일(수) ‘2013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’ 에서 ‘국가브랜드 가치 평가(연구 총괄책임자: 김주남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교수)’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. 

◈ 2002년부터 12년째 진행하고 있는 2013 국가브랜드 가치평가 결과, 미국이 약 13조 6천억 달러로 39개의 평가대상국 중 1위에 랭크되었다. 2위는 독일이 약 8조 3천억 달러로 차지하였고, 영국이 약 3조 7천억 달러로 3위로 평가되었다. 한국의 국가브랜드 가치는 약 1조 9천억 달러로 전체 39개국 중 9위로 나타났다. 

◈ 지역별 순위변동을 살펴보면, 아시아·대양주 지역은 총 12개 평가대상국 중 홍콩이 유일 하게 상승한 반면(8개국 하락), 유럽 지역 국가들의 브랜드 가치 순위는(총 17개국 중 10개 국 상승, 2개국 하락) 상승한 국가가 하락한 국가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. 

◈ 제품 수출액과 서비스 수출액을 바탕으로 도출되는 국가브랜드 수익은 중국이 미국을 제 치고 18조 9천억 달러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. 2013년 국가브랜드 가치, 수익, 파워 평가 결과 가치 순위 국가 국가브랜드 가치 

http://www.nbp.or.kr/index.html



사업자 정보 표시
주식회사 미래산업정보원 | 박윤재 |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9길 46, 408호(가산동, 이앤씨드림타워7차) | 사업자 등록번호 : 198-88-01018 | TEL : 010-5858-1987 | Mail : tmvlem@gmail.com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2019-서울금천-1835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

관련글 더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