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 'Korea' 브랜드 가치 9위 아시아 국가들의 국가브랜드 가치 순위 하락
◈ 산업정책연구원은 11 월 6 일(수) ‘2013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’ 에서 ‘국가브랜드 가치 평가(연구 총괄책임자: 김주남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교수)’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.
◈ 2002년부터 12년째 진행하고 있는 2013 국가브랜드 가치평가 결과, 미국이 약 13조 6천억 달러로 39개의 평가대상국 중 1위에 랭크되었다. 2위는 독일이 약 8조 3천억 달러로 차지하였고, 영국이 약 3조 7천억 달러로 3위로 평가되었다. 한국의 국가브랜드 가치는 약 1조 9천억 달러로 전체 39개국 중 9위로 나타났다.
◈ 지역별 순위변동을 살펴보면, 아시아·대양주 지역은 총 12개 평가대상국 중 홍콩이 유일 하게 상승한 반면(8개국 하락), 유럽 지역 국가들의 브랜드 가치 순위는(총 17개국 중 10개 국 상승, 2개국 하락) 상승한 국가가 하락한 국가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.
◈ 제품 수출액과 서비스 수출액을 바탕으로 도출되는 국가브랜드 수익은 중국이 미국을 제 치고 18조 9천억 달러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. 2013년 국가브랜드 가치, 수익, 파워 평가 결과 가치 순위 국가 국가브랜드 가치
http://www.nbp.or.kr/index.html
4차 산업 혁명을 이끌 다섯가지 핵심 키워드로 2017년 ICT 산업 트렌드를 전망합니다 (0) | 2016.12.07 |
---|---|
미래가이드 양성위한 미래예측 공개특강 안내 (2) | 2016.09.22 |
기하급수 시대가 온다. (0) | 2016.09.08 |
제2기 미래예측교육지도사 과정 (0) | 2016.09.08 |
제3기 미래예측교육지도사(1급) 자격과정 수강생 모집 안내(대전지역) (0) | 2016.09.05 |